데스크탑 -> 노트북으로 파일 한방에 옮기기

데스크탑 하드디스크는 하나인데 포맷이 필요하거나 혹은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해 백업을 해야하는데 USB 메모리는 작아서 번거로울 경우..
랜과 랜을 서로 연결하여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혹은 노트북에서 데스크탑으로 파일들을 한방에 옮기는 법을 알아봅시다..

① 일단 크로스선을 구입합니다. (시중에서는 대략 1000~1500원 정도에 구입 가능)
    급할 경우엔 기존에 인터넷 모뎀과 연결되어 있는 LAN선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② 데스크탑 컴퓨터 랜카드와 노트북 랜카드를 크로스선으로 연결합니다.
 
③ 그 후 데스크탑 컴퓨터 바탕화면의 네트워크 환경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속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④ 로컬영역 연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속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⑤ '로컬영역 연결 속성' 대화상자에서 '인터넷 프로토콜 TCP/IP' -> 속성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⑥ 데스크탑 IP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DNS는 설정 안하셔도 무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⑦ 같은 방법으로 노트북 IP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역시 DNS 안하셔도 무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는 위와 똑같이 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위의 예처럼 규칙성은 있어야 합니다.

⑧ 자..마지막으로 서로의 하드디스크를 공유설정하시면 끝입니다.
    내 컴퓨터 -> 공유할 하드디스크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공유 및 보안 클릭
    아래 '네트워크 공유 및 보안'에서 폴더 공유 체크하시고 확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⑨ 이제 내 네트워크 환경 -> 홈 네트워크 또는 소규모 네트워크 설치
    (차례에 따라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단 그룹 이름은 같은 이름으로 지정)
    완료 후 '작업 그룹 컴퓨터 보기' 클릭하시면 공유된 하드디스크 확인 가능.

처음에는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몇 번 해 보시면 금방 익히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에 대한 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한 댓글이 0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