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 신주쿠, 하라주쿠, 에비스를 가다

일단 도쿄하면 몇몇 떠오르는 곳이 있습니다..신주쿠나 하라주쿠같은?
지하철을 기다리는 사람들
                                                (지하철을 기다리는 사람들과 역의 모습)

일단 저희는 신주쿠에서 일정을 시작하기위해 JR 야마노테센을 이용하였습니다..
JR 야마노테센은 한국으로 따지면 일종의 우리나라 지하철 2호선입니다..

색상 역시 한국과 같은 녹색이며 도쿄의 중심을 순환하는 순환선입니다..신주쿠 및 하라주쿠, 에비스, 도쿄, 우에노등등 대부분의 도쿄 중심지를 순환합니다..

JR 신주쿠역 동쪽출구 주변모습
위 사진은 신주쿠 역 주변의 건물들입니다..모두 히가시구찌(동문)으로 나갔을때의 건물들이며 유명한 스튜디오 알타 건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신주쿠에서 간단히 시간을 보내고 근처에 있는 도쿄 도청으로 향하였습니다..

도쿄도청 사진
옆의 사진이 도쿄 도청 사진입니다..

명실 상부한 신주쿠의 상징으로서 도쿄도를 총괄해서 업무를 처리하는 도쿄의 사령탑 같은 3동으로 이루어진 건물입니다..

높이는 약 243m로 일본에서 다섯번째, 신주쿠에서는 가장 높은 인공 구조물이라고 합니다..

남,북쪽 타워의 45층, 높이 202m 지점에 신주쿠에서 시야가 가장 넓은 무료 전망대가 하나씩 설치되어 있으니 꼭 올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안보시면 엄청 후회합니다~)

아래 사진이 도쿄도청 전망대에서 본 신주쿠의 빌딩가입니다..
저희는 낮에 올라갔는데 밤에 올라가서 야경을 보는것도 정말 멋질 것 같네요..
도쿄도청 전망대에서 본 신주쿠의 빌딩가
도쿄도청에서 멋진 광경을 본 후 맞은편에 있는 NS 빌딩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름 특이한 건물 모양을 자랑하는 NS 빌딩..
밖에서 보면 그저 네모나고 밋밋한 외관을 지닌 지극히 평범한 건물에 지나지 않지만 입구로 들어서는 순간 그 느낌은 확 바뀝니다..

건물 한가운데는 하늘을 향해 뻥 뚫려 있고 한쪽 벽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추시계가 자리를 차지한 채 기다란 추를 좌우로 흔들며 한가로이 움직이고 있습니다..(왼쪽 사진)

크기는 무려 29m, 세계 최대의 추시계라는 말에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_+
역시 사진 필수 코스..^^

아무튼 NS 빌딩에서 간단히 간식을 먹고 하라주쿠로 이동하였습니다..

하라주쿠 다케시타도리
역시..주말이라 사람이 장난이 아닙니다..^^;;
왼쪽 사진은 타케시타도리..

하라주쿠역 바로 맞은편으로서 좁은 골목길을 각종 삼정과 사람들이 빽빽이 메우고 있습니다..
10대 청소년을 겨냥한 팬시 상품점, 카페, 레스토랑등과 이 곳 명물인 크레페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하라주쿠역에서 사람 구경(?)하고 저희는 근처 메이지 신궁으로 향하였습니다..
메이지 신궁
한국인으로서 어찌보면 조금은 찝찝한 곳이지만 좋은곳이든 나쁜곳이든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게 낫겠죠? 신궁인만큼 안에는 깔끔하고 정숙한 분위기입니다..

메이지 신궁을 둘러보고 오모테산도를 지나 NHK 스튜디오 파크로 향하였습니다..
NHK 스튜디오 파크
NHK 스튜디오의 일부를 견학 코스로 개방하고 있습니다..NHK 방송의 과거와 현재를 소개하는 전시물을 볼 수 있고 운이 좋으면 드라마나 프로그램 녹화 현장에서 잘 나가는 인기스타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스타는 못 보고 귀여운 아이들만..^^;; 그리고 맛난 파르페도 먹었습니다..

NHK 스튜디오 파크에서 시간을 보내고 저녁은 에비스 맥주 기념관에서 맥주로 마무리..
에비스 맥주 박물관의 시원한 맥주들 +_+
세명이서 맥주 3잔과 안주 하나 주문..
개인적으로 맥주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여기 맥주는 정말 맛있습니다..꼭 드셔보시길..안주 종류도 많고 맛도 좋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가격이 약간 셉니다..

(저렇게 주문해서 약 2500엔정도..)
하지만 비싼 값어치는 한다고 충분히 생각이 들 정도로 시원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추천 별 마구 날립니다~! ★x1000
Posted at 2008. 6. 9. 22:04
이 글에 대한 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한 댓글이 2개 있습니다.
  1. 일본 지하철 많이 복잡해 보이던데 -ㅂ-);
    역시 지하철은 간단한 북경이 췩오!

    • 아..북경 지하철은 간단하나봐요? 전 북경은 아직 못 가봤어요~ ㅠ_ㅠ
      일본 지하철은 조금 많이 복잡합니다..서울 지하철도 복잡한편에 속하지만 일본 지하철은 더더욱이..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