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행지는 쇼핑의 천국 싱가포르입니다..
물론 남자라 쇼핑쪽은 별 기대를 안 가지고 그냥 이곳저곳 놀러간거지만..ㅡ_ㅡ;;

아무튼~ 대략 1년만에 인천공항 방문..그 사이에 많은것들이 바뀐것 같았어요..
특히나 공항의 제2청사가 오픈이 되어 무인열차가 왔다갔다한다는..
일본에 있는 나리타 공항에 갔을때 무인열차를 보고 굉장히 신기해하였었는데 드디어 우리나라 공항에도 무인열차가 다니는군요~!! +_+
반가운 인천공항~
이번에는 싱가포르로 여행을 하는만큼 항공사는 가장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 싱가포르 에어라인을 이용하였습니다..예약은 싱가포르 에어라인 홈페이지에서..^^
시간을 때우자~ 닌텐도!!
위 사진은 싱가포르 에어라인에서 제공하는 각종 게임 및 영화입니다..영화는 한글 자막이 지원되는것이 몇 가지 없어서 저는 주로 음악을 듣거나 이렇게 게임을 하였습니다..
각종 게임들이 가득하며 특히나 반가운 마리오 아저씨도 보이네요..^^

맛있는 기내식~
그리고 요건 역시나 중요한 기내식..

6시간정도 날아가는데 기내식이 빠질 수 없겠죠?
저때에는 닭고기와 밥,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었으며 저는 닭고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닭고기가 약간 퍽퍽한듯 하였는데(가슴살인가?) 옆의 음료수와 물을 적절히 이용..^^;;

맛있게 기내식을 먹어치우니 앞에서 승무원분들이 디저트로 보이는 뭔가를 나누어 주십니다..그런데 뭔가 익숙한 저 물체..

이..이것은 호두마루?
그것은 다름아닌 호두마루..ㅡ.ㅡ;;

생뚱맞게 호두마루가 디저트로 나오는게 퐝당하면서도 재미있기도하고..
(그런데 갑자기 왜 눈물은 나는지..ㅡ.ㅜ)

암튼 에어컨 빵빵한 실내에서 벌벌떨면서(?) 맛있게 먹어치웠습니다..
이제 배불리 먹었으니 자야겠죠? ㅎㅎ;;

그전에 석양이 너무 예뻐서 찍은 사진..하지만 바로 앞에 날개가 다 가리고 있다는거~
분명히 인터넷으로 자리 선택할때는 날개가 아닐것이라 확신하고 신청한거였는데 체크인하고 직접 앉아보니 날개 바로 옆이더군요..
이 덕분에 친구와의 사이는 더욱더 돈독해졌습니다..ㅡ_ㅡ;;
멋져부러~
이렇게 기내식도 먹고 호두마루도 먹고 음료수도 추가로해서 더 먹고 자다가 지치면 음악듣고 게임도 하면서 6시간을 보내니 드디어 싱가포르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입국심사를 끝내고 지하철타러 고고싱~

입국심사를 끝내고 나오면 중앙편에 택시타는곳이 있고 우측에는 인포메이션, 그리고 조금더 우측으로 들어가시면 버스타는곳이 있습니다..
버스타는곳에서 조금더 깊숙히 들어가면 지하로 들어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 에스컬레이터를 따라 내려가시면 싱가포르의 지하철..즉 MRT를 타는 곳입니다..

이지링크 카드 사진
그리고 요건 Ez-Link 카드..
우리나라의 교통카드 개념으로서 싱가포르의 MRT와 시내버스를 이 카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15불짜리 카드를 샀는데 이 중에  5불은 카드값, 3불은 보증금입니다..그래서 15불짜리 카드를 구입하면 실질적으로는 7불이 들어가있죠..보증금은 카드반환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보증금 포기하고 기념품이라고 그냥 가져왔습니다..ㅋ

이제 카드도 구입하였으니 맘편히 MRT타고 숙소 있는곳으로 이동~!!

MRT안의 모습
왼쪽 사진은 싱가포르 MRT 안의 모습..

우리나라의 지하철과 별반 다른것이 없습니다..

노선은 딱 3가지이며 내부의 구조도 우리나라 지하철과 비슷하여 서울의 지하철을 타실 수 있다면 별 어려움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MRT를 이용하니 시내까지는 금방이더군요..20~30분내외로 도착 가능..

아..그리고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위해서는 두번째 역인 Tanah Merah역에서 내려 맞은편 열차로 갈아타야합니다..그냥 그대로 가면 Pasir Ris로 갑니다..즉 이상한 곳으로 빠져버리는거죠..ㅡ0ㅡ;;

저희는 이동하면서 이동 루트를 약간 조정하였습니다..
숙소는 Little India역 근처이지만 MRT로 이동할경우 멀리 돌아가는 루트인 관계로 Bugis역에서 내려 걸어가기로 하였습니다..

Bugis역에서 지도를 펴 걸어가니 금방이더군요..
우리 숙소~ ^^
위 사진은 저희가 예약하였던 Fragrance Backpackers Hostel의 모습입니다..
저희때는 1박당 싱가포르 달러로 22불이었는데 5박해서 대략 100불정도 지출..
호텔과 비교하면 상대가 안되겠지만 호스텔로서의 기본적인 시설은 다 갖추고 있어서 참 괜찮았습니다..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각 방마다 에어컨도 아낌없이 가동시켜주고..

아무튼 이렇게 밤늦게 숙소 도착해서 일단 씻고 간단히 하루를 정리..내일을 위해..^^
Posted at 2008. 8. 16. 12:27
이 글에 대한 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한 댓글이 2개 있습니다.
  1. 오~ 닌텐도 게임이군요.
    여행 다니시면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시나 봐요? -ㅂ-)
    전 중국 처음 왔을 때 대중교통 이용까지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 저기서 닌텐도 하고 한국왔을때 닌텐도DS를 살까 Wii를 살까 잠시 고민을..-_-;
      그리고 여행가면 대중교통 주로 이용해요~
      사람들 보는 재미도 있고 제일 중요한건, 일단 싸잖아요~ㅎ